일기장 1 페이지 > 통플다이어리 - 마음을 나누는 인터넷 일기장

일기장
일기 닉네임을 클릭하시면 글쓴이의 일기로 이동됩니다
27
Saturday
13:32

88 서울 올림픽은 있다!

최은혁 13:32   1   0

화이팅!

선위가족은 출산 후 첫 프랑스 파리 올림픽을 봅니다. 호돌이(최선위),호순이(최선진)는 살고 있죠. 열대야,장마철 이지만, 많은 관심,열정,사랑에 감사합니다!

25
Thursday
07.25

2024.8.4

최금철 07.25   14   0

우리가 대접을 받으려면 갖추어야 됩니다. 하느님이 우리를 위하는것은 나한테 금덩어리를 주려고, 하느님이 존재하는게 아니고, 나를 키워주려고 존재합니다. 하느님이 우리를 위해서 일하는것은 나를 성장시키게 해주려고, 노력하심이지, 금덩어리 5개 주려고 노력하는것이 아닙니다. 땅 5만평 주랴고 ,노력하는것이 아닙니다. 하느님은 우리가 동물처럼 살지말고 ,사람이 되게 키워주신다, 이  말입니다. 사람답게 살도록 ! 그래서 홍익인간이 될 동안에 하느님이 우리를 키우시는겁니다. 이게 감사함!입니다. 우리 조상님이 감사한것은 조상님을 희생하면서…

24
Wednesday
07.24

2024.8.3

최금철 07.24   17   0

내 몸이 이상이 있다는 시그널을, 우리는 통증으로 받고, 약을 먹거나, 병원에 갑니다. 또한 내가 지금 잘가고 있는지, 잘못가고 있는지도, 내주변 관계의 부딛힘을 통해, 어려움과 답답함을 통해, 시그널을 주는것 같습니다. 공부를 하기전에는 ,아픔을 준 상대를 혹은 환경을, 잘못된 원인의 제공자를 찾아내, 원망하기에 최선을 다했던것 같습니다. 마음이 아픈건 더 어려운 병인데 말입니다. 마음의 병의 원인을 찾지 못한채, 시간이 가면, 내가 가진 소중한것들이 하나 둘 떠나게 됩니다.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것들에 대해, 미운 인연이든, 좋…

24
Wednesday
07.24

2024.8.3

최금철 07.24   19   0

5000년 역사를 이어온 사람들이 베이부머들입니다. 그럼 베이비부머들은 누구를  닮았냐 하면 ,조상님들을 닮은것입니다. 조상님들을 닮았는데, 이 조상님들의 바램이 뭐냐면, 가족끼리 잘 사는것입니다. 조상님들의 소원은 가족끼리 흐트러지지 않고,잘 살기를 바랍니다. 가족끼리 잘살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가 ? 서울하고 부산이 엄청나게 멀어 말타고 가는 시절이라든지, 안 그러면 짚신신고 서울을 가려면 무척 힘이드니, 부산에 같이 살겠지 , 부산도 차가 없으면, 저기 동래하고, 감천하고 같이 못삽니다.그러면 감천에 모여 살겠죠 ! 이런 시절이…

23
Tuesday
07.23

2024.8.2

최금철 07.23   21   0

하느님은 절대로 예수만 사랑한적 없습니다. 그런데, 예수만 사랑한줄 알고 있습니다. 하느님은 골고루 사랑하십니다. 한 사람도 귀하지 않는 사람이 없습니다. 누구를 더 특별히 사랑하지 않습니다. 하느님이 나한테 힘을 많이 줬다면, 이 힘을 잘못쓰면, 나를 크게 혼냅니다. 하느님은 골고루 사랑하시되, 나한테 힘을 많이 줬는데 ,내가 힘을 잘못쓰면, 나를 크게 혼낸다, 이  말입니다! 만인한테 공평합니다. 예수가 저렇게 죽은것은 예수가 이렇게 된다는 공부를 시키기 위해 ,그렇게 죽게 한겁니다. 우리들이 잘못하면, 이런 고통으로 죽어야 하…

22
Monday
07.22

2024.8.1

최금철 07.22   31   0

사람은 내 입에서 어떤말을 하느냐가 내가 이 세상의 기운을 쓸수 있느냐로 결정이 됩니다. 내 입으로 누구하고, 어떤 말을  하느냐 ! 그 대화가 스스로 이 대자연의 기운을 그 대화만큼 쓸수 있습니다. 이게 아주 무서운 소리입니다. 내가 평소에 주위  사람하고 무슨 말을하고 있느냐가 대자연에 지금 축원을 올리고 있음입니다! 이 말입니다. 보통 우리가 모르고 인연을 대할때, 그냥 함부로 대하고, 욕도 하고, 남을  헐뜯고, 했으면서 산이나, 절, 교회에 가서 몸을 정갈하게 하고 소원을 빌거나,기도를 하지만, 그런다고 해서 그렇게 돼는게…

22
Monday
07.22

2024.7.31

최금철 07.22   28   0

지금 사회에 종교계와, 정신적인 지도자들이, 버릇이 나빠져 할일을 왜 못하느냐! 이것은 우리의 잘못이 있어, 이렇게 돌아갔으므로, 지금 오늘날에 그만큼 거기에가서 믿고, 따른것처럼 보이지만, 나는 엉뚱한 일을 행했기 때문에 내가 어렵게 사는 모습이 정확하게 나한테 지금 오고 있음을 아십시요!!! 그 사람들을 뭐라 할 일이 아니고, 내가 그 사람들을 잘못되게 해 놨습니다. 물자가 딱 필요한 만큼 주지 않고, 많이 갖다주면 되는줄 알고, 잘 보이려  하다가 저 사람들을 망쳐놓은것이 결국에는 나도 어렵게 살아야 됩니다. 우리 국민들이 …

22
Monday
07.22

2024.7.30

최금철 07.22   21   0

선천시대와 후천시대에 은혜와 성불은 주는게 틀립니다. 선천시대와 후천시대가 무엇이 틀리냐 하면, 후천시대는 우리가 바르게 살아야만, 성불을 주고, 선천시대에는 우리가 바르게 안살아도 성불을 주는겁니다. 매달리니까, 불쌍하잖아!!! 선천시대는 내가 갖춤이 부족할때입니다. 그러니까, 매달리기만 해도, 도와주고 또 이끌어 주고 했습니다. 그런데 후천시대는 뭐냐하면 지식을 다 갖춘 지식인시대입니다. 그래서 내가 비굴하게 뭐를 달라하면 안줍니다. 그러면 내가 어려워진데는 왜 ! 어려워졌을까!!! 이걸 공부해야 됩니다. 선천시대는 그 공부를 …

18
Thursday
07.18

어린 의뢰인!

최은혁 07.18   34   0

가족 사랑 💕 제헌절

여러분! 열대야,장마철 잘 지내세요! 선위가족은 어린 의뢰인 영화를 보며, 아니(~) 백숙,도토리 묵, 등 먹으며, 가족의 이념을 새삼 깨달았죠. 아낌없는 사랑,격려,관심에 감사합니다.

18
Thursday
07.18

2024.7.29

최금철 07.18   23   0

자식한테 어떤일이 일어나서 부모가 미치겠다 ! 그러면 부모 때문에 자식이 희생하고 있는겁니다. 우리는 전부다 홍익인간들로 지금 태어났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지금 공부를 해야 됩니다. 공부를 해야 되는데, 어떤공부를 해야 되느냐 ! 무름꿇고 절하기, 공부를 해야 하는게 아니고 , 무언가 나의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되는가 !라는 공부를 해야 됩니다. 이런공부는 안하고 절에서 공부를 많이 했다 하는데, 무엇을 했느지 !! 무릎꿇기 공부는 100일안에 끝나야 됩니다. 이걸 10년 20년하고 있으면 나는 바보가 됩니다. 매달리고 무릎꿇고 …

18
Thursday
07.18

2024.7.28

최금철 07.18   25   0

시험에 걸리지 미십시요 ! 상대가 어떤 험한 말들을 하러와서 , 나한테 말을 하여도 내가 소화하는것이 공부된 "나 " 입니다. 여기서 받치면, 내 공부가 덜 됨을 인정하는것입니다. 내가 성질을 내면 , 내 공부가 덜 되었으니, 내가 성질이 나는겁니다. 모든것은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 상대가 움직입니다. 자연은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내가 지금 활동하는 범위안에서 무엇이든, 연결되어 오는것입니다. 내가 자꾸 나쁜 생각을 하면 , 나쁜 소리를 할 사람들이 자꾸 나한테 옵니다. 내가 좋은 생각을 하면 , 좋…

18
Thursday
07.18

2024.7.28

최금철 07.18   21   0

내가 사찰에 가는것은 내가 어렵지 않았다면 사찰에 가지 않았습니다. 내가 어떤 조직에 가는것은, 뭔가 꼬였는지, 원낙 잘 안되어서 갑니다. 그래서 그 원인이 무엇인가 ! 그 사찰에 가면 깨친 사람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 가지 않았는가 !!! 그 말도 안듣고 처음에 갔는가 ! 사찰에 누구를 보고 갔는가 ! 스님을 보고 간것입니다. 부처님을 보고 간것은 아닙니다. 교회에 갈때, 하나님을 보고 간것이 아니고 , 목사님을 보고 가는것입니다. 그러면 내가 스님을 보고 갔다면 , 왜 갔는지 ! 내가 지금 어렵게 살고 있으니, 가르쳐달라고…

17
Wednesday
07.17

2024.7.27

최금철 07.17   26   0

내가 어려워졌다면, 왜 어려워는지를 다시 만져보아야 합니다. 몸이 상해 병원에 가면 , 약을 처방해주듯, 내가 어려워진것도 누구의 탓이 아닌, 내가 아픈겁니다. 아픈 원인을 찾아야 하고 , 고치려고 노력도 필요합니다. 처방전안에 들어있는 여러가지의 약들을 내 판단으로 이것은 써서 골라내고 , 저건 싫어서 골라내면, 내 병은 그 약으로 고쳐지기가 어려워듯, 내가 어려워지면 사람의 말이 곧 약이 되는것입니다. 거기엔 내가 잘나갈떈 듣지 못하던 쓴말, 아픈말, 따뜻한 말, 그 모든 말을 받아들여려 노력하고 , 사람에게 겸손하는것안에 내…

17
Wednesday
07.17

2024.7.27

최금철 07.17   27   0

남녀가 만나는것은 필요해서 만나는것이지 필요없는데 만나는것은 아닙니다. 서로 필요해서 만났는데, 조금 몇년의 시간이 지나니까, 필요한것이 달라집니다. 그러면 이렇게 가면 이때까지 좋아요 ! 그런데 조금 더 지나니까, 또 서로가 필요한게 달라지네요 ! 그럼 이게 잘 안맞는거죠 ! 안 맞으니까, 이떄부터는 불평이 시작됩니다. 불평도 지금 하느냐 ! 쌓이느냐 ! 이렇게 됩니다. 만일에 불평이 쌓인다이면 언젠가 터질겁니다. 만일에 안 쌓이고 , 계속 불평이 나오고 있다면 싸울겁니다. 다투기도 하고 , 충돌이 심하고 이런것은 쌓아 놓…

16
Tuesday
07.16

2024.7.26

최금철 07.16   31   0

잘못이 무엇인지 깨치지 못한것이 불쌍한것입니다. 세상에는 보이고 들리는것은 함부로 보지 말아야합니다. 이것이 전부다 나의 공부이기 때문입니다. 봉사 활동하러 현장에 갓다면, 이 사람들의 고집과 못된 성격도 볼수있게 될겁니다. 아직까지 이런것을 버리지 못하고, 살아서 어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구나를 생각해야 합니다. 그럼 나는 평소에 이런 모습들이 없는지, 남한테 짜쯩내지는 않는지를 돌아봐야합니다. 어떠한 생각과, 어떠한 행동을 하고, 사느냐가 앞으로 될길을 마련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지금 당장 고치라고 하는것이 아니고, 조금이…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