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장 1 페이지 > 통플다이어리 - 마음을 나누는 인터넷 일기장

일기장
일기 닉네임을 클릭하시면 글쓴이의 일기로 이동됩니다
18
Monday
03.18

2024.3.24

최금철 03.18   4   0

우리의 말이 변해 꽃이 되고, 우리의 말이 변해 독이 됩니다. 우리가 마음의 상처를 입었다고 합니다. 마음은 상처를 입지도 않고 , 받지 않습니다. 망치로 때려도 상처를 받지않는것이 마음입니다. 하지만, 우리 영혼은 , 말 한마디에 상처를 받습니다. 말이라는 에너지가 얼마나 큰것인지 알아야 될겁니다. 말한마디에 사람의 영혼이 상처입고 , 말한마디에 도저히 일어날수 없는 대못도 박습니다. 사람의 영혼이 상처를 받으면 , 힘을 쓰지 못합니다. 그래서 말한마디에 상대를 살릴수고 있고 , 죽일수도 있는, 에너지를 가진것도 사람이 하…

18
Monday
03.18

2024.3.23

최금철 03.18   5   0

우리 인간은 동물의 육신과 , 비물질 영혼이 결합된 존재입니다. 개 훈련프로를 보면서 우리도 우리의 육체가 원하는 욕망, 욕구를 다스리지 못하면 , 육체의 욕구와 욕망에 끌려다니는 삶을 살수 있겠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예를들어 오늘 나의 식탐을 조절하지 못하고 , 과식을 했다면, 다음날은 절식으로 나의 육신을 훈련하지 못하면 , 식탐에 끌려다니는 돼지가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건강한 육체를 위해 하기싫은 운동도 해주어야 하고 , 욕구를 잘 참아낸 육체에게 떄로는 맛있는 음식으로 선물도 늘 주고 , 육체가 원하는 욕망을 인정해주고 …

18
Monday
03.18

2024.3.24

최금철 03.18   8   0

부부는 일심동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들의 부부들은 일심동체냐 ! 맞습니까? 아닙니다. 그러면 부부 아닙니다. 부부는 일심동체여야 부부입니다. 지금의 부부는 인연법으로 만나서 같이 살고 있습니다. 이는 지금의 세상이 만들어 놓은 부부라는 이름으로 결혼을 했으니, 호적에 올렸으니, 부부라합니다. 그런데 대자연에서 볼때는 부부가 아닙니다. 부부는 중생이 만들어놓은 법이다! 이 말입니다. 진정한 부부는 일심동체가 되면 부부입니다. 그럼 일심동체는 만나서 바로 일심동체가 될수 없습니다. 30대 40대에 우리가 서로 열심히 …

18
Monday
03.18

2024.3.23

최금철 03.18   5   0

여성이나, 남성이나 , 버림받은 사람이 미치겠지요 ! 그러면 버림받은 내가 환자입니다. 나와 사귀다 나 싫다고 떠난 사람은 환자 아닙니다. 그 사람은 다른 사람을 좋아해서 결혼했는데, 저 사람하고 사귀는데, 미치는것은 누가 미쳐요 !!! 팽 ! 당한 내가 미칩니다. 그러면 우리가 잘못한 만큼 돌아오는 거예요 ! 잘하는것도 내가 알아야 잘하지! 지금은 이런 사회입니다. 내가 남편한테 잘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나는 내 나름대로 잘하는데, 내가 잘했는지, 못했는지 그것은 조금 시간이 지나가면 환경에서 나타날겁니다. 남편이 부인한테…

18
Monday
03.18

2024.3.22

최금철 03.18   4   0

욕심에는 2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인 욕심이 있고 , 근본 욕심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에게 역사적으로 큰 말을 던져 놓은게 있습니다. 남의것을 탐하지 마라 ! 저 사람의 인생을 내가 탐하지 마라 ! 입니다. 성인을 앞에두고 왜 !!! 예수의 인생을 내가 탐하느냐 ! 왜 싯다르타 부처의 인생을 탐하느냐 ! 오늘날 우리는 우리들 각자의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분들의 인생은 참고로 삼아야 합니다. 나는 나의 인생을 살아야 , 나의 업이 소멸되고 , 나의 죄가 가벼워지니, 나의 에너지가 아주 빛이 납니다. 그게 나 스스…

14
Thursday
03.14

2024.3.21

최금철 03.14   15   0

내가 사람을 깊게 사귀려한다고 깊게 사귀어질것 같습니까! 얇게 사귀려고 한다고 사귀어질것 같습니까! 내 갖춘만큼 이루어집니다. 깊은것이 무엇인지는 공부해야 됩니다. 나에게 주어진 인연을 감사하게 대하면 되는겁니다. 그러면 내가 질량이 깊게 갖춰놓은게 있다면 분명히 그걸 나누면서 같이 갈겁니다. 나에게 갖춘 질량이 없다면 , 내가 아무리 깊게 사귀려해도 깊게 안사귀어집니다. 그러니 있는대로 행동하라 !!! 지금 나에게 있는대로 행동하는것이 최고이며, 아주 바르게 가는겁니다. 우리는 사람을 깊게 사귀려고도 들지말고 , 배타…

13
Wednesday
03.13

2024.3.20

최금철 03.13   14   0

내 갖춤이 없으면 , 상대를 이해시키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모르겠으니까, 어려운니까, 못 풀어나가니까, 우리들이 공부를 해야만 됍니다. 내 자식을 이해 못하니까, 자식은 내가 시키는데로 안하고 , 그러니 환장해서 답답하니까, 누굴 찾아갑니다. 찾아가느까, 가리켜주는 공부를 해야 됩니다. 가정을 잘 꾸려 나가면 될것인데, 꾸려 나가는 방식이 틀려서 어려워지니까, 도움을 받으러 가는것입니다. 이러한것들이 공부하는 원리입니다. 남을 이해시키지 못한다면 , 남의 윗사람이 될수없습니다. 윗사람은 나이가 많다고 윗사람이 아니고 , 상대…

12
Tuesday
03.12

2024.3.19

최금철 03.12   17   0

건강이 해쳐서 지금 병원에 누웠다 ! 왜 그렇게 해놨느냐 ! 누워서 공부하라고 한것입니다. 아무것도 못하게 눕혀 놓을떄는 공부하라고 !!! 내가 잘못해서 교도소에 갔을떄는 교도소에서 아무것도 안시키고 할테니까, 공부하라고 ! 내가 힘들고 아무것도 못해놨으면 지금 공부하라고 합니다. 인간은 위와같이 공부하라고 자연에서 이끄는겁니다. 힘들면 왜 !!! 힘들게 해 놨느냐 ! 찾아라 ! 힘 안들게 사는 방법을 찾으십시요 ! 공부하라고 ! 힘들게 된것도 나때문에 나 자신이 힘들어 지도록 잘 못살아서 힘들어진겁니다. 그래서 힘들면…

11
Monday
03.11

2024.3.18

최금철 03.11   22   0

사람이 나누는 말이 영적인 힘입니다. 사람이 말을 나누어서 이 에너지를 받아들이는게 영적인 힘입니다. 인간의 인연은 내가 하는게 아닙니다. 인연은 하느님이 주시는 선물입니다. 모든 인연은 하느님이 주시는것이고 , 그 인연을 바르게 활용하고 바르게 활동하는것은 내가 하는것입니다. 인연은 우리가 어떻게 할수 없습니다. 그런데 왜 하느님은 우리들에게 인연을 주느냐 !!! 나에게 필요하니까, 주는것입니다. 그래서 내 자식도 내가 오라한게 아니고 , 하느님이 보내줘서 온것입니다. 인연에는 혈육의 인연이 있고 , 일반적인 인연이 있는데, 인연…

10
Sunday
03.10

2024.3.17

최금철 03.10   20   0

우리는 살면서 , 상대가 원하지도 않는데, 내가 너를 위해서 해주는 말이니,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 말라고들 합니다.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더하는것같습니다. 이것은 욕심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물었을때는 내가 하는 말이 답이라고 말을 해도 되지만, 상대가 궁금해 하지 않는데, 내가 하는 말이 답인양, 함부로 말하는것은 상대를 움직이려하는 나의 욕심이기 때문입니다. 욕심은 부린만큼 내가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욕심을 부려도 됩니다. 감당은 내가 하면 되는거죠 !!! 늘 주어진 인연, 환경에 감사드립니다.

10
Sunday
03.10

2024.3.17

최금철 03.10   25   0

앞으로 얼마나 사람이 됐는가를 보면 , 인간이 동물에 가깝냐 ! 사람에 가깝냐 !를 보면 됩니다. 우리 속담에 야 ! 인간아 ! 언제 사람됄래 !!! 언제 철들래 ! 이 속담안에 엄청난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냥 하는말 같아도 이 말이 5000년동안 끊임없이 내려오고 있는 말입니다. 철든다는것이 무엇인지 ! 인간과 사람이 무언지를 우리가 알아야 되는겁니다. 인간은 동물에 우리 영혼이 들어와서 인간입니다. 인간이 계속 윤회하는것은 진화 하기위해서 입니다. 육신이 진화하는것이 아니고 , 영혼에서 진화하여 사람으로 성장하는겁니다.…

09
Saturday
03.09

그녀가 왔다.

최은혁 03.09   20   0

사랑

그녀가 왔고 난 그녀를 그리웠음 알았다. 그녀를 사랑한 나

07
Thursday
03.07

2024..3.16

최금철 03.07   25   0

자기 나 사랑해 ??? 영화에서도 , 현실에서도 , 너무나 흔디흔한 그 말입니다. 자기 나 사랑해 ? 지질이도 못났을때, 그래서 상대방을 위해서는 살지 못하고 , 욕심만 잔뜩 들어간 자의 입에서 나오는 그말 ! 자기 나 사랑해 ? 사랑받을 만한 짓을 못했기에 , 궁상맞은 자들의 입에서 나오는 소리 ! 자기 나 사랑해입닏. 상대방의 인생을 욕심내어 부르다가 , 죽어가는 자의 처량한 외칭소리 ! 자기 나 사랑해 ! 좋아하는것도 , 사랑하는것도 , 상대를 위해, 우리가 사랑하는것만 우리가 할수 있는것입니다.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고 , 사…

07
Thursday
03.07

2024.3.16

최금철 03.07   23   0

우리는 복지를 잘못 생각하고 있습니다. 없는 사람에게 물질을 자꾸 주면 이 사람버릇이 나빠져서 자꾸 없게 살아요 ! 이번에는 멸치주니까, 그 다음에는 고등어 달라하고 , 그다음에는 갈치 달라하고 또 다음에는 참치안줘요 ! 나중에는 회달라고 합니다. 없는 사람에게 물질을 자꾸주면 , 이 사람 버릇을 나쁘게해서 사회를 더 어렵데 만듭니다. 이러한 복지는 지양해야 됩니다. 없는 사람에게 주려면 너가 이사회에 무슨일을 하게 만들어서 줘야 됩니다. 그러면서 일깨워주면 더 좋고요 ! 어려운 사람이 아무것도 안하는데, 국민의 세금을 그 실패한…

06
Wednesday
03.06

2024.3.15

최금철 03.06   23   0

우리가 천한일을 한다는것에 대한 깊이를 좀 알아야 됩니다. 돈 벌으라고 천한일을 시킨게 아니고 , 돈은 내가 일하면 오니까, 내가 그 천한일에 대한 공부를 해야 되니, 그 일을 시키는겁니다. 나에게 돈이 좀 있게 조건을 줬으면 , 그 천한일을 할수 있는 조건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나는 그 천한일을 마주치며 , 그 일에서 배워야 될게 있기 때문에 그 환경을 만드는거거든요 ! 우리들중에 경제를 아준 사람들은 어떤 공부를 해야 되기에 경제를 안준겁니다. 그런데 현 상황을 자꾸 불평을 하는거죠 !!! 조건이 나쁘면 조건이 나빳기때문에 저 …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